성병이란 성병클리닉 > 성병이란
모든 성병의 정확한 원인균을 찾아냅니다.
성병클리닉
성병이란?
성병(性病)은 사람간의 성적 접촉, 즉, 질내 성교, 구강 성교, 항문 성교를 통해 전염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성매개감염 (Sexually Transmitted Infection, STI)이라는 용어를 사용해서 더 포괄적인 의미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성매개감염 원인균은 성적의도가 없는 신체 접촉이나 주사 바늘과 같은 이물질에 찔리거나, 모유 수유나 출산을 통해 신생아에게 감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염의 후유증으로 요도협착이나 고환, 부고환, 전립선을 포함한 각종 비뇨생식계통 장기의 문제로 고통을 겪을 수 있으며 이러한 질환들이 만성적인 배뇨장애나 불임을 유발하여 고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체적 문제와 함께 수반될 수 있는 정신적 문제 또한 대비해야 하는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01. 성병 증상
성병의 일반적인 증상은 배뇨시 통증, 요도 분비물, 성기나 주변 피부의 궤양, 서혜부 통증, 하복부 통증 등 여러 가지로 나타납니다. 낯선 사람과 성관계를 가진 경우나 단기간에 여러 이성들과 성접촉을 가진 경우에는 당장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비뇨기과에서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02. 성병 검사 & 치료 방법
내원하신 당일 간단한 소변검사와 혈액검사를 통해 진단과 치료가 시작됩니다.
문진과 육안검사
진단에 필요한 일차적인 정보를 얻습니다
소변, 혈액검사
소변검사와 혈액검사를 통해 요도염, 에이즈, 매독, 헤르페스 등의 성병을 10분 내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유전자 세균검사 (PCR)
최신의 유전자 세균검사 (Real time multi-PCR) 를 통해 정확한 원인균을 찾아냅니다. 검사결과는 하루 뒤에 바로 확인되어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1차 & 2차 치료
검사소견에 따라 내원 당일부터 적절한 항생제치료를 받게 됩니다. 일차적인 치료에 대한 반응과 1-2일 후에 알게 되는 유전자세균검사 결과를 확인하여 일부 항생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치료결과 확인
항생제 복용 후 성병 원인균이 완전히 없어졌는지 확인하여 완벽한 치료를 추구합니다.
01. 배우자에게 성병에 감염된 사실을 말해야 하나요?
어떤 사람들은 배우자에게 자신이 성병에 감염된 사실을 숨깁니다.

그러나 성병의 감염사실은 반드시 배우자에게 이야기해야 합니다. 자신의 병을 알리는 것은 상대방의 건강을 염려하고 보호해주고자 하는 의도입니다.

배우자에게 이야기함으로써 배우자도 성병에 감염된 여부를 확인하여 정확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배우자가 감염된 사실을 모른 채 그냥 치료 없이 지내게 된다면 본인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 완치가 되었다 하더라도 배우자를 통해 다시 성병에 감염 되게 됩니다. 성병의 치료를 위해서는 서로 상의하여 최선의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02. 치료 후 언제부터 성관계를 가질 수 있나요?
치료 후 성관계를 가질 수 있는 시점은 무슨 병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다만 보통의 성병은 1~2주의 치료 후에 검사를 통해 완치된 것이 확인되면 별다른 문제없이 성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헤르페스나 곤지름 같은 질환의 경우 치료 후 일정기간 동안 성관계 시에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03. 검사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예전과는 달리 많은 검사방법이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적은 비용으로 정확한 검사가 가능해졌습니다. 필요에 따라 보험적용이 안 되는 검사나 고가의 장비를 사용하는 검사가 필요한 경우에는 추가적인 비용이 드는 경우가 있으므로 각 지점에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서울비뇨기과는 필요한 검사만 진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비급여진료비